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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아야산다!” 온라인 마케팅 & 홍보의 목적은 판매! 셀링테크를 시작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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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링테크를 운영하는 넷다이버의 미션은 “소셜미디어 분석/관리/광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가 개인에게 성공적인 소셜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007년 세계 최초로 블로그 가치평가 서비스인 블로그얌을 오픈으로 한국과 일본에 SNS 광고 서비스인 애드얌과 4,000여개 사의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 담당자들의 앱마케팅 서비스인 팬게이지까지 12년 동안 기업과 개인에게 성공적인 소셜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블로그 가치 평가 서비스 블로그얌 (BlogYam)

넷다이버의 첫 시작은 “개방,참여,공유” 정신으로 대변되었던 웹 2.0 시대 상황 속에서 각양각색의 블로거들이 콘텐츠와 정보를 생산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공유하며 소비하는 열린 인터넷 세상 속에서, 유연하고 협력적인 활통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 가는 창조생태계에 주목을 하였습니다.

특히, 개인의 창의력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개인 미디어의 가치를 인정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면서 블로그얌 서비스 뿐만 아니라 “1인창조기업”이라는 국가 창업생태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나의 행복한 일터, 1인창조기업』은 자신만의 능력과 콘텐츠로 일어선  ‘1인창조기업’의 사례를 담아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출간된 책이다.

<나의 행복한 일터, 1인창조기업>에 등장하는 1인창조기업가들은 쓰레기 깡통으로 예술을 하고 1인미디어가 되어 세상을 비추고, 클립 한 개로 모두의 생각을 바꾼다.

“창조적 아이디어가 실제로 구현되었을 때 거두어들일 수 있는 기회의 특성과 크기를 사전에 가늠해보고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마련한 그들의 모습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회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과 행동력을 얻게 해준다.”

지금은 모든 회사가 진행하고 있는 SNS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이지만 블로그얌을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블로그’라는 단어 자체가 많은 이들에게 생소한 시기였습니다. 블로그(BLOG)란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 칼럼, 취재 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출판, 개인방송,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급하는 웹사이트”라는 말도 안되는 정의를  수천번 설명을 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소셜인플루언서의 시작, 파워블로거 마크쿠반과의 인터뷰

특히나,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 덕분에 현재 마케팅의 핫 키워드인 “인플루언서”라는 키워드로 바뀌었지만, 1인 미디어의 대명사인 블로그 시대 때 억만장자이면서 파워블로거로 영향력을 행사하였던 “마크쿠반”을 블로거로서 인터뷰하고, 200개 이상의 회사, 500명의 파워블로거와 함께 파워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현재의 소셜 인플루언서의 시대를 준비하였습니다.

300여 기업, 500여 파워블로거와의 블로그마케팅 진행

저희 셀링테크는 광고업무를 하는 마케팅대행사 출신이 아니라, 블로그얌, 애드얌, 팬게이지 등의 IT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고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기업광고주 분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 및 성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팬게이지를 사용해주시는 기업광고주 6,200회원분들과 4,582개의 브랜드 팬페이지에 연동된 9,825개의 마케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누적되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와 고객확보, 마케팅 성과 데이터는 여러분들에게 가장 쉽고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 셀링테크에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서비스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경험과 직관으로 시장을 이해하고 제품 개발 및 판매를 합니다. “아~ 이것은 나밖에 몰르는 아이템이야, 이건 대박날꺼야? 잘 팔리까? 잘 팔리거야….” 이런 것들, 이제는 안통합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애드테크, 퍼포먼스 마케팅까지는 아니더라도,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전으로 인해서 이제는 고객의 모든 행동이 기록되고 추적되며 공개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네이버 트랜드,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픽셀, 각종 차트와 공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예측하고, 제품을 R&D하고 경쟁을 이겨내는 홍보/마케팅/광고/브랜딩 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두번째로는 과연 이런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한 실제 적용사례를 이야기해서 여러분들이 하시는 사업에 응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한창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등이 이슈인데, 여러분에게 상위노출를 넘어서 네이버 BEST100 1위부터 시장을 독점하기까지 실제데이터도 오픈하고 어떻게 실행했는지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조사, 경쟁사분석, 검색SEO, 광고집행, 사진촬영, 상세페이지제작, 종합몰/오픈마켓/전문몰/소셜커머스입점, SNS마케팅등 실제 사례를 설명하고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세번째로는 온라인쇼핑몰 구축 및 판매전략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는 크게 자사몰(브랜드몰),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어서 요즘 가장 핫한 스마트스토어, 카카오쇼핑의 포털샵, 11번가 & 지마켓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폐쇄몰, 홈쇼핑, 글로벌마켓 등이 있는데 각 마켓별 특징 및 판매전략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또한 제품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등 쇼핑몰 구축과 관련해서도 중요한 포인트와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네번째로는 결국은 “팔아야 산다. 판매”입니다. 그 판매 활동의 중심인 ‘홍보! 마케팅! 광고! 브랜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장분석, 제품포지셔닝, 고객타겟팅 등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 판매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 광고, 브랜딩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창업, 사업, 인생, 사람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셀링테크를 주변에서 도와주시는 멘토님, 선배님, 후배님, 친구분들이 응원해주시고 주옥 같은 이야기와 노하우를 제공해 주셨는데, 셀링테크를 통해서 사업철학과 도움되실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저희 셀링테크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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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아야산다!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은 판매!
온라인 시장에서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 판매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 광고, 브랜딩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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